omniture

Nuevocor, 2천400만 달러 규모의 시리즈 A 자금 조달 완료

Nuevocor
2021-06-18 11:11 817

(싱가포르 2021년 6월 18일 PRNewswire=연합뉴스) 심근병증에 대한 유전자 치료를 전문으로 하는 임상 전 단계 생명공학 기업인 Nuevocor가 2천400만 달러를 초과 달성하며 시리즈 A 자금 조달 라운드를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EVX Ventures와 베링거인겔하임 벤처펀드(Boehringer Ingelheim Venture Fund, BIVF)가 공동 주도한 이번 자금 조달 라운드에는 연합체에 EDBI, Xora Innovation, SEEDS Capital 및 기타 투자사도 참여했다.

이번에 유치한 자금은 라민 A/C(LMNA) 유전자의 돌연변이로 인해 확장성 심근병증(dilated cardiomyopathy, DCM)을 앓고 있는 환자에게 아데노 관련 바이러스(adeno-associated virus, AAV) 기반 유전자 치료인 주요 프로그램의 사전 임상 개발을 가속화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회사는 새로운 표적 발견 플랫폼을 사용해 기존에 치료하지 못했던 기타 심근병증 환자의 치료에도 임할 계획이다.

Nuevocor의 설립 CEO인 Yann Chong Tan 박사는 "자사는 이 강력한 투자자 그룹이 심장 기능 회복 잠재성이 있는 유전자 요법 기반 치료법의 개발에 참여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확장성 심근병증에 대한 현재 치료 기준은 질병 진행을 지연시키는 역할을 할 뿐이며, 유일한 치료법은 심장 이식"이라면서, "자사는 우리 기술을 통해 환자에게 새로운 삶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EVX Ventures의 XQ Lin 회장은 "Nuevocor의 시리즈 A 자금 조달 라운드를 다른 최고 수준의 투자자들과 공동으로 주도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Nuevocor는 자사의 벤처 창출 생태계에서 부상 중인 최신 기업"이라며, "자사는 Nuevocor가 임상으로 나아가는 길을 지원하고, 신약이 필요한 환자에게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BIVF Asia의 전무이사 Weiyi Zhang은 "Nuevocor는 확장성 심근병증의 치료를 위해 유전자 기반 치료 요법을 사용한 매우 혁신적이고 도전적인 접근 방식을 적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우리는 이 회사가 유전자 억제제의 잠재성을 활용해 이러한 질병의 진행 과정을 변화시켜 DCM 환자의 수명을 대폭 연장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Nuevocor는 충족 필요성이 높은 유전성 심장 질환 치료를 위한 AAV 유전자 치료제 개발에 주력하는 임상 전 단계 민간 바이오 제약회사다. Nuevocor의 주요 프로그램은 라민 A/C 확장성 심근병증(LMNA DCM) 유전자 치료다. 이 치료법은 LMNA 관련 질병의 기본 메커니즘에 대한 수십 년간의 연구를 기반으로 하며, 싱가포르 과학기술청(Agency for Science, Technology and Research, A*STAR)의 과학 공동 설립자 Colin Stewart와 Brian Burke의 새로운 기술 개발을 통해 구현됐다. 과학 공동 설립자인 스탠퍼드 대학 출신 Mark Kay와 싱가포르 국립대학 출신 Jianming Jiang의 AAV 유전자 치료 및 심장 질환 모델링 전문지식 덕분에, Nuevocor는 다른 심장 질환 중에서도 LMNA 및 기타 유전성 심근병증 치료에서 유리한 위치를 점하고 있다.

A*STAR의 바이오메디컬 연구위원회 부회장인 Ng Huck Hui 교수는 "싱가포르는 건강 분야의 성과와 경제 성장을 주도하고, 지역 생명공학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장기적인 연구개발(R&D)에 투자했다"라며, "A*STAR는 우리 연구소에서 파생된 Nuevocor를 지원함으로써, 기초부터 임상에 이르기까지 우수한 과학을 적용할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덕분에 회사는 환자의 결과를 개선하기 위해 치료가 힘든 심장 질환에 더욱 효과적인 유전자 요법을 개발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LMNA 확장성 심근병증 소개

LMNA 돌연변이는 유전적 DCM의 제2의 원인으로, 미국과 EU에서만 약 6만 명의 환자에게 영향을 미친다. 돌연변이는 부정맥 유발성 DCM 및 돌연 심장사의 위험을 높여, 모든 DCM 중에서도 최악의 예후를 나타낸다. 이 질환은 돌연변이 Lmna 단백질의 기능 향상을 특징으로 하는 상염색체 우성 질환이기 때문에, 기존의 유전자 대체 요법은 LMNA DCM에 효과적이지 못하다. 유전자 치료에 대한 Nuevocor의 혁신적인 접근 방식은 이러한 장애물을 회피하는 치료방식이다.

EVX Ventures 소개

EVX Ventures는 생명공학 회사를 설립, 육성 및 투자하는 글로벌 VC다. 이들은 혁신적인 치료 플랫폼 기술과 새로운 치료 양식에 초점을 맞춘 미래의 치료법을 재정의하기 위해 글로벌 기술에 투자한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www.evx.ventures 를 참조한다.

베링거인겔하임 벤처펀드 소개

2010년에 설립된 베링거인겔하임 벤처펀드(Boehringer Ingelheim Venture Fund GmbH, BIVF)는 획기적인 치료제 중심의 생명공학 회사에 투자함으로써 바이오의학 연구의 혁신을 주도한다. BIVF는 과학자 및 기업가와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함으로써, 선구적인 과학 및 임상 해석을 통해 환자 치료에서의 상당한 개선을 모색한다. BIVF는 면역 종양학, 재생 의학, 전염병 및 디지털 건강에서 높은 의학적 요구를 해결할 새로운 치료 개념을 목표로 한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www.boehringer-ingelheim-venture.com 을 참조한다.

문의:
info@nuevocor.com

출처: Nuevocor

 

출처: Nuevocor
관련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