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niture

Globe Telecom, 2021년까지 필리핀에서 4G/LTE 모바일 데이터가 만연

Globe Telecom
2020-12-07 09:00 1,091

(마닐라, 필리핀 2020년 12월 7일 PRNewswire=연합뉴스) 디지털 포용성을 촉진하고 고객 서비스를 향한 열정을 실현하고자 하는 국가 계획에 발맞춰, Globe Telecom은 필리핀 전역에서 새로운 라인 구축과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를 통해 커버리지 범위를 확장함으로써 네트워크 기반시설 개선에 집중해왔다.

필리핀은 새로운 일상을 구축하기 위한 국가 계획의 일환으로 새로운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을 촉진하고 있다. 특히 필리핀이 새로운 일상에서 번성하는 데 목표를 둠에 따라, 디지털 경제를 더욱 활성화시킬 기술 발전은 사업 연속성을 촉진하고 생산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다. 인구 대다수가 온라인으로 상호작용하는 시점에서 연결성 개선은 필수다. 코로나19의 영향에 따라, 사람들은 집에 머무르는 한편, 디지털 기술을 통한 사업, 학술 및 여가 활동과 거의 모든 산업에서 디지털 채택 촉진으로 전환할 수밖에 없었다.

독립 분석업체 Opensignal은 2020년 3월 셋째 주에 사용자가 와이파이 네트워크에 접속한 시간이 전 주 대비 대폭 증가했다고 보고했다[1]. 필리핀 사용자는 자신의 시간 중 63.3%를 와이파이에 접속한 상태로 보낸다. 또한, Opensignal은 이러한 사항이 조사 대상의 모든 아시아 국가 중 가장 큰 증가폭이라고 보고했다.

필리핀의 모바일 업계를 살펴보면, 1억7천320만 명에 달하는 사용자[2]가 2G와 3G를 만연하게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고됐다. 그러나 독립 분석업체 Opensignal의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 11월에 4G 사용률이 80%를 돌파했다고 한다[3].

이 최신 데이터는 고객이 3G에서 4G/LTE로 전환하며 전반적인 데이터 체험을 개선하고자 하는 Globe의 최근 캠페인을 지원한다. Globe는 4G/LTE가 필리핀 모바일 인터넷의 새로운 표준이 될 것으로 확신하며, 고객은 더 높은 속도와 더 우수한 연결성을 이용할 자격이 있다고 강조했다.

Globe 최고기술정보책임자(Chief Technology and Information Officer) Gil Genio는 "수많은 필리핀 시민에게 인터넷 서비스는 매우 중요한 수요가 됐다"라며 "모바일 기술이 진화함에 따라, 4G/LTE를 모든 국민이 사용하는 기본적인 모바일 인터넷 기술로 필리핀 전역에서 공급할 적기가 찾아왔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또한, 가장 요구가 많은 모바일 용도의 경우, 이제 필리핀에서 5G도 이용할 수 있다"라면서 "4G와 5G 모두 인터넷용으로 설계됐으며, 5G는 구체적으로 영상 스트리밍, 모바일 게임, 심지어 IoT 같은 새로운 용도를 겨냥해서 설계됐다. 따라서 아직도 모바일 데이터로 3G를 사용하는 모든 고객은 4G/5G로 전환(SIM과 핸드셋)하고, 그 차이를 직접 체험해볼 것을 권장한다"고 설명했다.

필리핀 정부가 통신 부문에 인터넷 서비스 개선을 요구했고, 그에 따라 Globe는 공격적으로 새로운 라인을 구축했다. Globe는 여러 주파수를 이용해 기존 라인을 4G/LTE로 업그레이드하며, 필리핀 전역에서 가정 세대의 섬유화를 신속하게 추진함으로써 고객의 데이터 체험을 개선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현재 구축, 업그레이드 및 맞춤화에 대한 노력이 진행 중이며, 이는 2021년 말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Globe는 올해 자사의 네트워크에 10억 달러를 투자하기로 약속했다.

Globe는 경제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는 중요한 동력으로서 기반시설과 혁신의 역할을 강조하는 유엔 지속가능한 개발 목표 9번을 지지하고 있다. 또한, 10개의 유엔 글로벌 콤팩트(United Nations Global Compact) 원칙과 10개의 UN SDG의 준수에도 전념하고 있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www.globe.com.ph를 참조한다.

[1] Opensignal 통찰 분석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 상황에서 모바일 체험 분석: 와이파이에서 보낸 시간(Analyzing Mobile Experience during the coronavirus pandemic: Time on Wifi)", 2020년 3월 발간 (c) 2020 Opensignal Limited

[2] Digital 2020: 필리핀 보고서 - 2020년 1월: We Are Social

[3] Opensignal Awards - 2020년 7월 1일 - 9월 28일 기간에 기록된 모바일 측정에 대한 독자적인 분석을 바탕으로 하는 '필리핀: 모바일 네트워크 체험 보고서 2020년 11월(Philippines: Mobile Network Experience Report November 2020)' (c) 2020 Opensignal Limited

Globe Telecom 소개

Globe Telecom, Inc.는 필리핀 굴지의 풀-서비스 통신업체로, 증권 기호 GLO로 필리핀 증권거래소에 상장됐다. Globe는 모바일, 유선, 광대역, 데이터 연결성, 인터넷 및 관리 서비스를 포함해 전체 제품 및 서비스 라인 전반에 걸쳐 소비자와 기업의 통신 및 기술 수요를 충족한다. Globe의 주요 사업 분야는 금융 기술,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스타트업을 위한 벤처 자금 조달 및 가상 의료 부문이다. 2019년 Globe는 유엔 글로벌 콤팩트에 서명하고, 보편적인 지속가능성 원칙을 시행할 것을 약속했다. 그 주체는 필리핀과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업계 선두주자로 인정받고 있는 Ayala Corporation과 Singtel이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www.globe.com.ph를 참조하거나,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에서 @enjoyglobe를 팔로우한다.

출처: Globe Telecom

 

출처: Globe Telecom
관련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