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niture

CSST, 플래닛의 일일 지구 관측 이미지 및 데이터 분석 자료들을 활용해 뉴질랜드 경제성장에 박차 가할 계획

Centre for Space Science Technology
2018-07-30 04:00 1,580

샌프란시스코 그리고 뉴질랜드의 알렉산드라, 2018년 7월 30일 /PRNewswire/ -- 통합 우주항공 및 데이터 분석 전문 기업인 플래닛(Planet)과 뉴질랜드의 CSST(Centre for Space Science Technology, 우주과학기술센터)는 오늘, 일일 지구 관측 및 데이터 분석 자료들을 활용해 지역경제 성장을 촉진하고자 플래닛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CSST는 뉴질랜드 국가 내 플래닛의 연구개발 파트너이자 유통허브가 되어, 다양한 산업 및 정부 기관들이 플래닛의 데이터 및 분석 제품들에 효율적으로 액세스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양 기관들은, 플래닛의 분석 정보들을 로컬화하고 농업, 재난관리, 국방 및 정보(인텔리전스), 해상을 포함하는 특정 수직산업들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솔루션들을 공동으로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플래닛의 중요한 파트너로서 CSST는 일일 글로벌 이미지들의 사용 사례들과 애플리케이션들을 이해하고, 뉴질랜드에 플래닛의 제품들을 소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CSST는 플래닛의 이미지 및 분석을 원하는 상용 비즈니스 및 정부 기관들을 위한 최전선 컨설턴트가 될 것이다"고 플래닛의 아시아태평양과 일본 담당 부사장(VP)인 쉔카 시바프래카삼(Shankar Sivaprakasam)은 전했다.

플래닛의 일일 이미지 및 분석은 재난대비 및 비상관리, 농업 모니터링, 토지 이용 모니터링, 수자원 관리, 인프라 모니터링 및 정보 수집을 포함하는 뉴질랜드 경제 핵심 분야들 내 의사 결정을 향상시킬 것이다.

"뉴질랜드가 경제, 환경 및 사회적 문제들을 해결하는 데 있어 지구 관측 데이터의 역할은 나날이 중요해지고 있다. 플래닛 별자리의 가장 큰 장점은 위성이 머리위를 지나가는 잦은 빈도이며, 이는 뉴질랜드의 상황 특히 재해 모니터링 시 매우 중요하다. 한 예로, 플래닛 이미지는 2016년 카이코우라(Kaikoura) 지진에 이어 약 8만 건의 산사태가 발생했다는 것을 알려줄 수 있었다. 플래닛 데이터를 이용한 실시간 재난 모니터링을 통해 정부와 기업들은 보다 효과적이고 올바른 방향으로 재난에 대비하고 구호노력을 실시할 수 있다"고 CSST의 CEO인 스티브 코터(Steve Cotter)는 전했다.

이번 파트너십은 8월 6일 웰링턴에서 개최되는 로드쇼에서 공식 시작된다. 관련 보다 상세한 정보는 이벤트 브라이트 페이지(Eventbrite page)를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플래닛(Planet)
플래닛(Planet)은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지구 이미지 위성 함대를 운용하는 통합 우주항공 및 데이터 분석 전문 기업으로 매일 방대한 양의 지구관련 정보를 수집한다. 플래닛은 200개 이상의 인공위성들을 설계, 제작 및 운영하고, 사용자들에게 데이터를 제공하는 온라인 소프트웨어와 도구들을 개발한다.

CSST

CSST(Centre for Space Science Technology, 우주 과학 기술 센터)의 사명은 뉴질랜드의 번영하는 지역 산업들이 공간기반 데이터의 가용성을 활용하는 최신 제품 및 서비스를 사용해 보다 스마트한 의사결정을 내림으로써 국제적인 경쟁우위를 확보 및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문의:
sarah.bates@planet.com  

출처: Planet
관련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