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niture

Singha, 태국 부동산과 해외 자산의 다각화에 자금 지원하고자 맥주 현금 흐름 이용

Boon Rawd Brewery Co., Ltd.
2016-04-26 10:30 2,484

(방콕 2016년 4월 26일 PRNewswire=연합뉴스) Singha 그룹의 주요 판매 자회사 Boon Rawd Trading Co., Ltd.의 상무이사인 Piti Bhirom Bhakdi에 따르면, 태국 굴지의 음료 제조업체 Singha Corp가 부동산 및 기타 신규 사업의 증가하는 다각화에 자금을 지원하고자 맥주 판매에서 나온 현금 흐름을 이용하고 있다고 한다.

Boon Rawd Trading 상무이사 Piti Bhirom Bhakdi에 따르면, 태국의 유명한 Singha 맥주 제종업체 Singha Corp가 부동산 및 국내외 기타 신규 사업의 증가하는 다각화에 자금을 지원하고자 맥주 판매에서 나온 현금 흐름을 이용할 예정이라고 한다.
Boon Rawd Trading 상무이사 Piti Bhirom Bhakdi에 따르면, 태국의 유명한 Singha 맥주 제종업체 Singha Corp가 부동산 및 국내외 기타 신규 사업의 증가하는 다각화에 자금을 지원하고자 맥주 판매에서 나온 현금 흐름을 이용할 예정이라고 한다.

Boon Rawd Brewery Co., Ltd.로도 알려진 Singha는 1933년 태국의 첫 맥주 양조업체로 설립됐다. 설립자는 바로 Piti의 증조부다. 소수주주 지배 방식을 따르는 이 가족 기업은 2015년 태국 맥주시장에서 무려 68%에 달하는 점유율을 기록했다. Singha는 Singha, Leo 및 Singha Light 같은 브랜드로 맥주를 생산하며, 자사 맥주를 전 세계 50개국 이상에 수출하고 있다.

Singha의 부동산 계열사인 Singha Estate PCL은 2014년 9월, 한 상장 부동산 업체를 인수해 Singha의 기존 부동산 자산과 통합하며 설립됐다. 당시 Singha의 기존 부동산 자산은 태국 최고의 관광지 중 하나인 코사무이에 위치한 5성 호텔 Santiburi Beach Resort and Spa도 포함했다.

Singha Estate는 빠르게 확장하며, 영국 내 호텔 26개를 포함한 다양한 상업, 주거 및 호텔 사업을 관리한다. Singha Estate는 태국 증권거래소 SET에 상장돼 있으며, 거래 기호는 "S"다.

최근 열린 '포브스 태국 포럼 2016: 차세대 재계 거물 세미나'에서 연설한 Piti는 "자사는 지속적으로 다각화를 도모하고 있으며, Singha Estate 외에 8~9개의 스핀오프를 준비 중"이라면서 "맥주 사업에만 주력한다면 그건 너무 폭이 좁다"라고 말했다.

Singha는 맥주 사업 부문에서 시장 점유율보다는 수익 마진 유지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Piti는 이를 다각화에 필요한 자금을 확보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Singha 그룹의 직원 수는 5년 만에 5천 명에서 약 2만 명으로 증가했다.

Piti는 1979년 Singha Corp.의 사장이자 CEO인 Santi Bhirom Bhakdi의 둘째 아들로 태어났다. 이 가문은 2015년 태국 최고 부자 탑 50을 발표한 포브스 명단에서 7위에 올랐으며, 순자산규모는 29억 달러에 달한다고 한다.

'Todd'라는 별명으로 불리는 Piti는 미국 매사추세츠에 위치한 Wilbraham & Monson Academy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Worcester Polytechnic Institute 대학에서 산업공학을 전공했다.

2002년에 대학을 졸업한 후에는 미국 항공우주와 에너지 부문에 부품을 공급하는 Wyman-Gordon에 취직했다. 그 후 그는 태국으로 돌아와 가족 사업에 뛰어들어 승진을 거듭했다. Boon Rawd Trading에서 광고와 마케팅을 차례대로 성공시키면서 현재 직위로 승진했다. 그는 현재 Singha Corp. 이사직도 역임한다.

Singha 그룹은 맥주, 생수 및 전해질 음료 외에 약 100개에 달하는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다. 이들 계열사의 업종은 호텔과 환대, 식품(태국 재스민 쌀과 스낵), 포장, 레스토랑 체인(Est.33 by Singha) 및 패션(Singha Life 브랜드) 등 매우 다양하다. 현재 Singha Life 브랜드는 스포츠 의류로 확장 중이다.

Singha는 또한 태국 북부 치앙라이에 위치한 유명한 Singha Park를 통해 사회 및 지역사회 활동도 지원하고 있다.

추가 정보: www.boonrawd.co.th

Chanyapat P.
전화: +662-659-2000
chanyapat_p@boonrawd.co.th 

사진 - http://photos.prnasia.com/prnh/20160425/8521602644

출처: Singha Corp.

 

 

출처: Singha Corp.
관련 주식:
Bangkok:S
관련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