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niture

게임체인지 솔라, 코크 스트레티직 플랫폼으로부터 1억 5천만 달러 규모의 우선주 투자를 받았다고 발표

GameChange Solar
2021-12-17 21:18 1,300

코네티컷주 노워크, 2021년 12월 17일 /PRNewswire/ -- 유틸리티 규모의 태양광 발전소용 랙킹 및 트래커 시스템의 선도적인 공급업체인 게임체인지 솔라(GameChange Solar Holdings Corp., 이하 '게임체인지 솔라', '게임체인지')는 오늘 코크 인베스트먼트 그룹(Koch Investments Group)의 자회사인 코크 스트레티직 플랫폼(Koch Strategic Platforms, 이하 'KSP')으로부터 게임체인지의 전략적인 개발 목표를 지원하기 위해 1억 5천만 달러를 투자받았다고 발표했다.


게임체인지 솔라는 2012년 설립된 이래로 고정 틸트 랙킹 시스템을 제공하는 지역 공급업체에서 재생 가능 에너지 개발자, 엔지니어링, EPC(조달 및 건설) 회사에 포괄적인 유틸리티 및 상용화 태양광 장착 솔루션, 트래커 및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글로벌 공급업체로 성장했다. 2020년 우드 매킨지(Wood Mackenzie)에서 국내에서 세 번째로 큰 태양광 트래커 기업으로, 전 세계에서 여섯 번째로 큰 공급업체로 선정된 바 있다. KSP의 투자는 2022년 이후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게임체인지의 CFO인 마크 기븐스(Mark Gibbens)는 "에너지 혁신 분야의 주요 투자자 검증과 함께 다음 단계의 성장을 시작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코크는 성장을 위한 자본뿐만 아니라 각 기업의 역량을 상호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라고 말했다.

KSP는 시장을 파괴하는 강력한 바람을 지닌 기업에 대한 전략적인 투자와 함께 에너지 혁신 투자에 중점을 두고 있다. 최근 KSP는 배터리 가치 사슬과 새로운 에너지 스토리지 및 인프라 자원에 대한 투자를 발표했다. 

코크 스트레티직 플랫폼의 매니징 디렉터인 제레미 베즈덱(Jeremy Bezdek)은 "당사는 고급 태양 에너지 솔루션을 시장에 출시하는 게임체인지 솔라에 투자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러한 솔루션이 계속해서 업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리라 믿으며, 미래의 성장을 가속화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라고 덧붙였다.

이번 거래의 주요 내용:

  • 1억 5천만 달러의 우선주 투자를 전환하면 게임체인지 솔라의 소수 지분을 보유한다.
  • 투자는 게임체인지의 고급 태양열 장착 솔루션, 트래킹 및 소프트웨어, 과거 실적 및 프로젝트 파이프라인에 대한 광범위한 실사를 따른다.
  • 양 당사자는 핵심 영역에서 전략적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탐색하며 게임체인지 솔라와 코크에 대한 추가적인 성장 기회를 지원한다.

새로운 자본 투자와 더불어, 게임체인지는 여러 코크 인더스트리스(Koch Industries) 자회사와 함께 협력하여 최첨단 도구 및 서비스뿐만 아니라 코크 엔지니어드 솔루션(Koch Engineered Solutions, 'KES')을 통해 글로벌 운송, 물류 및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는 KBX를 비롯한 주요 기업 전반의 전략적 시너지 효과를 모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투자의 순수익은 게임체인지 솔라가 다음과 같은 목표를 추구하는 데 사용한다.

  • 미국과 전 세계에서 기존 시장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확대
  • 마진을 개선하는 시스템 솔루션, 새로운 2P 트래커 기술, 새로운 고정 틸트 시스템 및 고급 트래커 소프트웨어의 균형 등 제품 연구 및 개발 가속화 
  • 고품질 및 다양한 고객 기반 확대
  • 세계적인 배포 및 제조 입지 확대

코크 비즈니스와의 전략적인 협력

게임체인지는 여러 코크 인더스트리의 비즈니스와 상호 이익이 되는 협력을 제공할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예를 들어, 코크 내 여러 사업부에서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지원할 수 있다.

  • 게임체인지의 광범위한 글로벌 공급망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KBX의 규모와 정교성 활용
  • 코크 회사에서 개발한 에너지 관리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의 활용
  • 코크 스트레티직 파트너스(Koch Strategic Partners)의 기존 및 향후 투자를 활용하여 빠르게 발전하는 대체 에너지 솔루션 시장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

시티(Citi)는 이번 거래에서 게임체인지의 단독 배치 대리인이자 전략 자문으로, 굿윈 프록터(Goodwin Procter)는 법률 고문 역할을 수행했다. 존스 데이(Jones Day)는 코크의 법률 고문 역할을 수행했다.

게임체인지 솔라 소개

게임체인지 솔라(GameChange Solar)는 전 세계의 재생 가능 에너지 개발자, 엔지니어링, 조달 및 건설 회사에 포괄적인 유틸리티 및 상용화 태양광 장착 솔루션, 트래커 및 소프트웨어를 제공합니다. 게임체인지 솔라는 2012년에 설립되었으며 전 세계적으로 16GW 이상의 프로젝트를 판매하고 빠르게 성장하여 상당한 시장 점유율(미국 3위 및 전 세계 6위)을 달성했습니다.

게임체인지는 특허받은 지니어스 트래커(Genius Tracker)를 포함한 다양한 제품군과 독점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며, 1~2개의 실리콘 모듈 세로 시스템을 위한 고품질의 건축 자재를 사용하여 신속한 설치와 전체 프로젝트 비용을 절감을 가능하게 하며 모든 퍼스트솔라(FirstSolar) 모듈을 지원합니다. 게임체인지는 포스트 및 밸러스트 시스템에 고정 틸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마지막으로, 게임체인지는 시스템 솔루션과 기타 혁신적인 태양광 장착 및 트래커 솔루션을 균형 있게 개발하고 있습니다.

게임체인지는 사람이 거주하는 모든 대륙에 진출하였으며 미국과 글로벌 환경에서 지속적으로 확장할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게임체인지는 운영 자본에 대한 요구 사항을 줄이면서 수익성을 높이는 유연한 공급망 전략과 함께 자본 집약도가 낮은(capital light) 계약 제조 모델을 활용합니다. 게임체인지의 글로벌 본사는 코네티컷주 노워크에 있습니다. https://www.gamechangesolar.com

코크 스트레티직 플랫폼 소개

애틀란타와 위치토에 사무실을 둔 KSP는 파괴적인 잠재력으로 산업을 혁신하는 성장에 중점을 둔 전략적인 기업의 우선 투자 파트너가 되고자 합니다. 2020년에 설립된 KSP 팀은 장기적인 상호 이익을 실현할 수 있는 기업들과 공공 및 민간 투자를 진행합니다. https://www.kochind.com/

자세한 정보는 다음 연락처로 문의하세요.
게임체인지 솔라
Mark Gibbens, CEO
investor.relations@gamechangesolar.com
+1 (203) 769-3793

코크 인더스트리스(Koch Industries) 
Christin Fernandez, 커뮤니케이션 담당자
christin.fernandez@kochps.com
+1 (202) 879-8546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1712034/GameChange_Solar_Stock_Investment.jpg?p=medium600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1592922/GameChange_Solar_Logo.jpg?p=medium600

출처: GameChange Solar